Gmail 데스크톱 알림 사용 설정하기
모바일 환경에서는 이메일 관련 앱[1]을 설치하고 설정하면 이메일을 수신했을 때 푸시 알림이 옵니다. 데스크톱에도 이메일을 위한 프로그램[2]이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저를 포함한 어떤 유저는 그런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싫어하기도 합니다.
데스크톱 푸시 알림
언제부터인지 기억은 안 나지만 메이저 브라우저들이 데스크톱 푸시 알림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에 설정이 초기화된 브라우저로 접속하면 알림을 허용할지 묻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바로 이 메세지가 데스크톱 푸시 알림 기능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알림을 허용하면, 그 때부터는 해당 사이트에서 뭔가 알릴 거리가 있을 때 마치 모바일 앱의 알림마냥 Windows 알림 센터, 혹은 그에 준하는 기능에 알림이 도착하게 됩니다.
지메일 푸시 알림
지메일도 이러한 푸시 알림을 지원합니다. 예전에는 브라우저를 켰을 때 일정 주기마다 이메일을 확인하기 위해 WebmailNotifier[3]등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는데 이제는 지메일이나 이러한 푸시 서비스를 지원하는 메일 서비스에 한해 그럴 필요가 없다는 얘기죠.
이제부터 이 데스크톱 푸시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위 이미지에 표시된 아이콘을 눌러 지메일 설정 패널을 여세요. 일반적으로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이후 모든 설정 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본설정 탭의 데스크톱 알림 섹션까지 스크롤한 뒤, 월하는 메일 알림 형식을 선택하고 Gmail에서 바탕화면 알림을 사용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링크를 클릭하세요.[4]
그럼 구글에서 알림 표시 권한을 요청한다는 다이얼로그가 나타나게 됩니다. 허용을 누르세요.
이제 다 됐습니다. 앞으로는 지메일에 도착하는 이메일들이 데스크탑 알림으로 도착하게 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