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7월 11일 업데이트(KB5028185) 스크린샷 기능

윈도우 11 7월 11일 업데이트(KB5028185) 스크린샷 기능

KB5028185 업데이트 이후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그 중 자주 쓰는 스크린샷 기능에 변화가 생겼다.

스크린샷

윈도우 8부터인지 10부터인지는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으나 Win + Shift + S키를 누르면 캡쳐 도구가 열리는 기능이 추가되었었다. 이 캡쳐 도구는 기존에 여러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해야만 했던 캡쳐 기능을 윈도우에 내장시킨 느낌이다.

img
캡쳐 도구

지금까지는 PowerToys와 같은 기본 단축키 변경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으면 위 단축키를 눌러야만 캡쳐 도구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Prt Scr 키가 캡쳐 도구를 여는 기본값이 되었다.

복원

대다수의 유저는 이번 업데이트에 만족하며 사용할 것 같지만, 나는 아니다. 나는 애초에 예전부터 캡쳐 도구와 프린트 스크린 키를 별개로 사용해왔기 때문에 이번 업데이트가 불편하다.

다행히 이 기능은 설정 - 접근성 - 키보드에서 끌 수 있다.

Imgur
imgu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 남아도는 메모리에도 불구하고 OutOfMemoryException이 발생한다면?

MySQL 데이터 타입과 Java 데이터 타입 비교/매칭

테일즈위버 OST 전곡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