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Lab Runner for Windows에서 filename too long 문제 발생

GitLab Runner for Windows에서 filename too long 문제 발생

Filename To Long…

Electron 관련 프로젝트가 자동으로 배포되도록 파이프라인을 구성했다. 리눅스 쪽 러너에서는 문제가 없는데 Windows 러너쪽에서 계속 실패를 하여 로그를 확인해보니 filename too long 에러가 발생하고 있었다.

원인이 되는 경로는 node_modules/* 쪽이었는데 이걸 뭐 어떻게 건드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닌 건 둘째 치더라도, 현재 레지스트리에서 긴 파일 경로를 허용해놓은 상태인데 이게 왜 뜨는지 알 수가 없었다.

git config

원인은 엉뚱하게도 git 설정에 있었다. 발견했을 때는 황당했는데, 아무래도 내부적으로 git 관련 커맨드를 사용하는 게 아닌가 싶다.

core.longpaths

이 증상을 해결하는 데 내가 사용한 방법은 core.longpathstrue로 설정하는 것이다.

git config --system core.longpaths true

위 명령어를 관리자 권한의 파워쉘에서 실행한 뒤 실패한 Job을 재가동하니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C# 남아도는 메모리에도 불구하고 OutOfMemoryException이 발생한다면?

MySQL 데이터 타입과 Java 데이터 타입 비교/매칭

테일즈위버 OST 전곡 모음